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몽골여행] 9박10일 여행일정표(테를지+고비사막+쳉헤르온천 등)와 투어사 고르는 팁

by 닌노나 2020. 4. 9.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역시 몽골여행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저는 20196, 910일동안 몽골여행을 하고 왔습니다. 몽골에 머물렀던 기간은 910일이었으며, 실제로 투어한 기간은 78일 이었습니다. 제가 머물렀던 기간 동안의 여행일정표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계획중인 여행 기간과 관광지가 비슷하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여행일정은 저희 일행이 100% 직접 계획한 것은 아닙니다. 몽골 여행 준비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전체적인 일정은 투어사에서 짜줍니다. 보통 여러 투어사에게 견적을 요청하면 여행일정표와 투어 비용을 보내줍니다. 저희는 실제투어기간 78일동안 테를지 국립공원, 고비사막, 쳉헤르온천 이 세가지 관광지를 꼭 포함시키고 싶었습니다. 다른 투어사에서는 78일동안 세 곳을 모두 가기엔 힘들다고 했고, 한 곳에서는 가능하다고 하여 그 곳과 투어를 계약했습니다

 

 

9박 10일 몽골여행 일정표(실제 투어기간 7박 8일)

몽골 여행일정표

작년 2019년 6월에 다녀온 몽골여행 일정표 입니다. 이 일정표는 위에서 말했다시피 투어사에서 보내준 일정표입니다. 저희가 요청했던 일정으로 테를지-헝거링엘스(고비사막)-쳉헤르온천이 포함되었습니다. 거의 일정대로 여행이 이루어졌으며, 6월 8일 일정인 일반게르에서 숙소 업그레이드 하여 여행자캠프게르로 이동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날 일정인 에르덴조사원과 시티투어는 시간이 부족하여 하지 못했고, 시티에서는 국영백화점에서 쇼핑과 샤브샤브회식을 하였습니다. 이외에는 모두 일정대로 잘 소화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비수기(6월초)에 다녀왔기 때문에 숙박시설에는 여행객이 거의 없었습니다. 저희팀만 있었던 적도 있고, 두세팀만 있었던 적도 있습니다. 가이드 말을 들어보니 성수기에는 여행자캠프가 거의 꽉차서 일정대로 못가고 숙소를 바꾸는 경우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원래 일정에는 샤워할 수 있는 숙박이었는데, 성수기에 꽉차서 샤워시설없는 곳으로 숙박했다는 경우도 있었어요. 성수기는 7~8월이니 이런 경우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몽골여행 투어비용(총 경비 아님)

7박 8일 투어로 견적받은 비용은 570달러(대략 68만원)였으며, 일정중 당일에 숙소업그레이드를 하여 인당 15달러 추가로 지불했습니다. 총 투어비용은 인당 585달러(대략 70만원)가 들었습니다.

 

- 투어비 포함 사항 : 기사님 일당, 가이드님 일당, 숙박(7박), 식사(7박동안 아침점심저녁), 생수, 징기스 칸 마동상 입장료, 승마체험, 낙타체험, 온천비용, 현지유심

- 투어비 불포함 사항 : 항공료, 여행자보험, 개인간식 및 술

 

 

몽골여행 투어업체 고르는 팁

사실.....딱히 팁? 이라고 할 건 없습니다. 투어사의 추천과 비추천은 러브몽골 카페에서 검색해 보고, 추천이 많은 업체를 추려서 견적을 요청합니다. 그 후 일정과 투어비용이 마음에 드는 업체를 선정하면 됩니다. 저희는 7박8일동안 테를지-헝거링엘스(고비사막)-쳉헤르온천 세 곳 모두 가능한 업체가 한 곳밖에 없어서 그곳으로 선택했고, 투어사에 예약을 하기 전에, 투어사에서 보내준 일정표와 투어비용을 잘 비교해 보고 마음에 드는 곳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투어업체에 견적을 요청할 때에는 정확한 요구사항을 말해야 좋습니다. 저희는 세곳의 관광지, 매일 씻을 수 있는 숙소, 현지유심, 차량은 푸르공, 배낭대여를 요청했습니다. 저희는 배낭대여를 무료로 해주었지만, 업체마다 돈을 받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00x250

댓글